브랜드 스토리

홈카페! 커피, 원두가 생명입니다!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769 조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커피는 원래 강력한 항산화 식품입니다.


그러나 생두를 볶는 로스팅 과정에서 약240도까지 열을 가하면 볶은 커피가 아니라 태운커피가 되어, 이 과정에서 몸에 좋은 대부분의 성분들은 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생두를 수입하여 로스팅 기계에 투입하여 180도에서 240도 정도의 열을 가해 볶아, 원두가 나오면 이 원두를 분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를 내려 마시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큰 문제점은 생두를 로스팅하는 과정입니다.


볶는 과정에서 열에 태우게 되면 카페인 증가, 산화지방 생성, 영양성분 파괴, 많은 양의 발암물질 등 유해물질이 발생하게 되고 볶은 커피가 아니라 태운커피가 되어, 커피가 가지고 있는 영양소는 파괴될 수 밖에 없습니다.

생두 안에는 약 800종 정도의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알칼로이드, 트리코넬린, 폴리페놀, 클로로겐산, 단백질, 아미노산, 탄수화물, 지방산 등등입니다.

이미 미국 암협회 등 전문기관에서는 커피가 각종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부정맥의 위험 감소, 심혈관 질환 예방, 신경 보호 및 파킨슨, 알츠하이머 예방 등 커피의 역사만큼이나 오랫동안 커피의 효능에 대한 연구발표가 있어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것이 우리가 매일 마시는 커피의 효능일까요?

이제부터 커피 한 잔을 마시더라도 따져보고 마셔야 합니다.

S나 E커피 등 유명 브랜드의 우리가 매일 아무 생각없이 마시는 커피는 모두 약간의 배전도에 따라 얼마만큼 태우느냐의 차이만 있을 뿐 모두 180도 이상 태운 원두로 내린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닥터케이 원두는 물론 캐냐AA,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등 최고급 원두를 사용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닥터케이 커피 만의 특허기술인 백수정 크리스탈 간접 로스팅으로 볶은 원두입니다.

백수정을 200도 정도의 고온으로 가열시켜 원적외선 복사열을 이용한 간접 로스팅으로 이 과정에서 카페인과 발암물질이 최소화된, 커피 본래의 고항산화 커피가 탄생됩니다.

생두를 태우지 않고 원두의 맛과 향을 살린 특허받은 백수정 로스팅으로 만들어진 원두는 미국 FDA 산하 식품인증기관인 브런즈웍 연구소에서 항산화 지수인 ORAC검사에서 아주 높은 시험 결과를 받았습니다.

전세계 100대 항산화 식품 중에는 커피가 포함되지 않았는데요, 우리 닥터케이 백수정 크리스탈 로스팅 원두가 이 연구소 시험결과 전체 항산화 식품 중 16위의 풍부한 항산화 수치가 있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이제 항노화와 항산화를 위해 별도의 항산화 식품을 찾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백수정 크리스탈 로스팅 닥터케이 커피 한잔이면 충분합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하루 항산화의 양을 ORAC수치로 살펴보면 4,700인데 우리 닥터케이 커피 1잔에는 하루 필요량의 10배가 훨씬 넘는 54,600이라는 ORAC수치를 자랑합니다.

이것은 블루배리의 11배, 아사이베리의 5배를 훨씬 넘는 항산화 수치입니다.


특히 커피의 클로로겐산의 항산화 효과는 활성산소를 태울때 열이 발생하여 체온상승을 일으키고 바이러스의 증식에 관여하여 질소나 마그네슘, 수소 등이 합성작용을 하면서 새로이 생겨나는 바이러스를 소멸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뜻한 커피를 수시로 천천히 마시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가장 무서운 공격지인 기도의 건조로 인한 굳는 증상을 늦춰주고, 커피의 다양한 검증된 효능을 모두 갖춘 닥터케이 커피입니다.


우리 닥터케이 커피를 마시면 혈액순환을 촉진해 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고 커피의 주요 성분인 카페인은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의 농도를 올리고 신경보호 작용을 하는데, 이러한 작용으로 파킨슨과 알츠하이머 같은 질환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마도 커피를 마신 후 속쓰림의 경험이나 늦은 시간 커피 한 잔으로 밤을 새운 경험을 하셨을 텐데요, 우리 닥터케이 커피를 마셔본 많은 분들은 맛이 부드럽고 속쓰림이나 밤잠을 설치는 경우는 없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매일 마시는 커피! 어떤 브랜드의 커피냐가 아니라 어떤 로스팅으로 볶은 원두를 쓰느냐를 따져보고 마실 때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커피이야기


  • 커피를 주제로 한 대표적인 클래식이라면 단연코 바흐의 커피 칸타…

  • 여러분이 매일 마시는 커피!맛도 있으면서 건강한 커피는 없을까!…

  • 커피의 시작과 끝은 원두입니다.어떤 바리스타가 어떤 방법으로 내…

  • 닥터케이커피 콜드브루 개발자인 DY힐링커피 김대영 대표를 만났습…

  • 커피는 원래 강력한 항산화 식품입니다.그러나 생두를 볶는 로스팅…

알림 0